본문 바로가기
태국뉴스

프리미어 우승한 레스터 시티, 19 일에 방콕에서 퍼레이드

by 가고파투어 2016. 5. 19.

[태국뉴스] 프리미어 우승한 레스터 시티, 19 일에 방콕에서 퍼레이드

영국 축구 프리미어 리그에서 첫 우승한 레스터 시티가 18 일 소유자 태국 면세점기업 킹파워의 위차이 회장을 만나기 위해 방콕에 도착했다.  19 일 오후 방콕 중심가에서 버스로 우승 퍼레이드를 할 예정이다. 

 

[태국뉴스] 방콕 대학에서 남성 교직원 2 명 총격살해

18 일 오전 8 시쯤 방콕 태국 국립 라자밧 대학 프라나콘 대학 회의실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나 이대학의 50 세 남성 교직원 2 명이 권총에 가슴등을 맞아 사망했다.  경찰은 현장에서 도주한 이 대학 전강사 남성 완차이 용의자 (59)의 소행으로 보고 행방을 쫓고있다.

 

[태국뉴스] 저가항공 스쿳에어 7 월 하순부터 방콕 - 나리타 운항

싱가포르 항공 산하의 저가항공 스쿳항공은 7 월 21 일부터 싱가포르 - 방콕 (돈무앙 공항) - 나리타 노선을 매일 1 회 왕복 운항한다. 사용 기재는 보잉 787 (드림 라이너) (비즈니스 21 석, 이코노미 314 석).  

 

[태국뉴스] 방콕 교외 도로 붕괴, 침하

16 일 방콕 북부의 빠툼타니 끄룽루앙군에서 2 차선 도로의 한쪽이 약 50 미터에 걸쳐 최대 깊이 2m 가량 침하되어 통행이 금지되었다. 사망자 부상자는 없었다. 지반 침하가 원인으로 보여지고있다.  빠툼타니, 아유타야, 논타부리, 나콘파톰, 앙통등 중부 각지에서는 3 월 이후 이번처럼 도로 함몰 붕괴가 종종 일어나고있다.

 

[태국뉴스] 가뭄에 의한 생산 감소 예상되자 태국 쌀 가격이 상승

태국 쌀 수출 협회의 추키앗 명예 회장에 따르면 가뭄의 영향으로 쌀 수확량 감소가 예상되기 때문에, 태국 쌀 가격이 5 월 들어 지난 2 년중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현재의 가뭄 문제는 지난해 우기에 충분한 강우가 없었던 것이 원인으로 주요댐의 저수량이 감소하고있는데 따른것. 농업용수의 부족으로 벼를 포함한 다양한 작물의 재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특히 찹쌀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명예 회장은 "농가가 고가로 수출할수있는 자스민쌀 홈마리를 재배하면서 찹쌀의 생산량이 감소하고 이것이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고있다 "고 설명하고있다.

 

[태국뉴스] 태국육군, 러시아산 군용 수송헬기 구입

쁘라윳 총리가 러시아 방문​에 따라 5 월 17 일 티라차이 육군 사령관은 태국 육군이 재해 물자 수송과 병력 수송에 사용되는 헬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러시아제 군웅 수송 헬기 'Mi-17V5 "의 구입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육군은 미국 제 CH-47를 대체할 수송 헬기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사령관은 "육군은 새로운 헬기를 살 돈이 없다.이 때문에 정부 예산의 할당을 요구하고있다"고 설명했다.관계자에 따르면 육군은 러시아산 헬기를 12 대 구입할 예정이다. 육군은이 헬기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지난해 인도가 구매할때 공개된 가격은 1 대당 약 2300 만 달러, 약 8 억 바트 였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