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뉴스

바레인에서 매춘을 강요받았던 태국 여성 14 명 귀국

by 가고파투어 2016. 5. 24.

[태국뉴스] 바레인에서 매춘을 강요받았던 태국 여성 14 명 귀국

태국 법무부 특수국 (DSI)은 19 일 바레인에서 매춘을 강요당하던 태국인 여성 14 명이 현지에서 보호조치되어, 태국에 귀국했다고 밝혔다.  피해자들은 중동에서 마사지나 가정부일이 있다는 태국 여인의 소개로 항공료, 숙박비, 식비 등으로 1 명 15 만 ~ 20 만 바트를 지불하고 바레인으로 향했다. 대부분의 피해자는 현금이 부족해 여성에게 빌리는 형태로 출국했다.  바레인에 도착하자 현지 태국인 조직이 여권을 빼앗고 호텔에 감금되어 성매매를 강요당했다. 1 월부터 2 월에 걸쳐서 호텔에서 탈출한 피해자가 경찰에 찾아가 신고했다.

 

[태국뉴스] 북부 치앙라이에서 마약 30 만정 소지한 2 명 체포

태국 최북단 치앙라이에서 5 월 22 일, 마약 약 30 만정과 분말 약 1 kg을 ​​소지한 혐의로 남녀 2 명이 체포되었다.메찬군 도로 검문소에서 오전 5 시쯤 치앙라이 번호판의 트럭 화물칸을 조사한 결과, 방수 시트 아래에서 알약형 마약과 분말의 마약이 발견됐다.운전자 남성 (34)은 20 만 바트를 받기로하고 마약운반을 맡았다고 자백했으나, 동승한 여자 친구는 아무것도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

[태국뉴스] 코카인 5 kg 소지한 이집트인 남성 방콕 공항에서 체포

태국 당국은 18 일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코카인 5 kg을 태국에 반입하려한 이집트인 남성 (31)을 체포했다. 남성은 두바이발 방콕행 에미레이트 항공기로 18 일 오전 0 시경 수완나품에 도착. 세관 검사에서 가방속에 숨겨진 코카인이 발견되었다.

 

[태국뉴스] 방콕의 아파트에서 일본인 남성이 목을매 자살

21 일 오전 11 시쯤 방콕 시내의 아파트에 거주하던 일본어 교사 일본인 남성 (47)이 넥타이로 목에매 사망해 있는것이 발견되었다. 실내에 싸운 흔적은 없었다. 경찰은 자살로보고 자세한 상황을 조사하고있다.  남성이 근무하던 학교에 따르면, 남성은 4 월부터 이 학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고 있었다. 20 일 이후 연락이되지 않자 직원이 남성의 아파트를 방문해 시신을 발견했다

 

[태국뉴스] 태국 북부의 기숙사에서 화재로 5 ~ 12 세의 여아 17 명 사망

22 일 밤 태국 북부 치앙라이 위엔빠파오군의 사립 여학교 기숙사 (지상 2 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5 ~ 13 세의 여아 17 명이 숨지고 5 명이 부상했으며 2 명이 행방불명 되었다.  오후 11 시경 화재가 일어나 소방대가 출동해약 1 시간후에 진화됐다. 화재 당시 기숙사에는 아동 38 명이 있었다. 경찰, 소방대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있다.  화재가 있었던 학교는 기부금등으로 운영되며, 주로 소수 민족 아동을 기숙시켜 교육을 실시했다.

 

[태국뉴스] 쿠데타 2 주년, 방콕에서 반 군정 시위

탁신파 민선 정권을 붕괴시킨 2014 년 5 월 22 일 군사 쿠데타 2 년주년인 22 일 군사 정권에 반대하는 시민 수십명이 방콕 탐마삿 대학에서 승전기념탑 까지 행진했다. 군정에 의한 제지는 없었다.  탁신 전 총리의 여동생 잉락 전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군정이 탁신파와 반탁신파의 화해라는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기본적 인권과 자유를 국민에게 돌려주고 민정이관을 촉구했다.

 

[태국뉴스] 태국에서 태국과 중국 해군 합동 군사연습

태국과 중국 해군 합동 군사 연습 블루 스트라이크 2016가 21 일 태국 동부 촌부리 사타힙 태국 해군 기지에서 시작되었다. 태국 해군 500 여명과 중국 인민 해방군 해군 육전대 약 270 명이 참가, 6 월 9 일까지 진행된다.  블루 스트라이크는 2010 년에 1 회가 개최되어 올해로 3 번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