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뉴스

미국 여자 프로 골프, 태국 선수가 2 연승

by 가고파투어 2016. 5. 25.
19 ~ 22 일 미국 버지니아주 킹스밀 리조트 리버 코스에서 열린 미국 여자 프로 골프의 킹스밀 챔피언십에서 태국 에리야 주타누간 선수 (20)가 2 위를 1 타차로 따돌리고 통산 14 언더파로 우승했다.  에리야 선수는 지난 5-8 일에 열린 요코하마 타이어 LPGA 클래식에서 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투어 우승을 차지했던 바로 직후. 2 연속 우승으로 23 일자 세계 랭킹이 8 계단올라 13 위를 기록, 획득 상금은 117 만 달러를 기록했다.

[태국뉴스] 야간에 홀로 오토바이를 타고가던 여성 7 명을 강도 강간한 남성 체포
태국 경찰은 23 일 북부 치앙마이에서 기자회견 갖고, 여러 여성에 대한 강간 강도 혐의로 시내에 사는 태국인 남성 (29)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조사에 의하면, 남성는 밤길 여성이탄 오토바이로 접근해 발로차 넘어뜨린후 피해자를 강간하고 금품을 빼앗는 수법으로 범행을 거듭하고 있었다. 남성은 범행을 인정하고 지난해 6 월부터 올해 5 월에 걸쳐 여성 7 명을 강간, 강도했다고 진술했다.

[태국뉴스] 터키 여성 승객으로부터 PC 등 빼앗은 택시 운전사 태국인 남성 체포
태국 경찰은 23 일 강도 혐의로 지명 수배된 택시 운전사 태국인 남성 (30)을 방콕 시내에서 체포하고 피해자 터키여성의 여권, 노트북등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피해자는 지난 18 일 방콕의 돈무앙 공항에서 용의자가 운전하는 택시를 타고 동부 사케오 아란야프라텟으로 향했다. 중간지점인 동부 빠찐부리에서 피해자의 가방을 빼앗자 피해자는 차밖으로 도망쳤으며, 용의자는 그대로 도주했다.

[태국뉴스] 방콕등 3 개 지역에서 마약 30 만정, 건조대마 300 kg 압수
태국 경찰은 20 일, 19 일부터 20 일에 걸쳐, 방콕, 중부 나콘사완, 동북부 나콘파놈등 3 개 지역에서 불법마약 소지 혐의로 태국인 9 명, 라오스 인 2 명을 체포하고 마약 30 만 정제, 건조대마 300 kg등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방콕에서 19 일 밤 파타나칸 도로의 슈퍼마켓 주차장에서 태국인 남성 3 명을 체포하고 마약 10 만 정, 권총 1 정 등을 압수했다.

[태국뉴스] 생산감소로 쌀가격 상승, 최고 상승은 8,9 월 예상
태국 쌀 생산업체 협회의 솜키앗 회장에 따르면 가뭄에 의한 쌀 생산량 감소에 따라 앞으로 몇달간 쌀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한다.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것은 앞으로 3-4 개월, 특히 8 월과 9 월이라고 한다.만일 쌀 생산자가 가격 인상 억제를 위해 노력한다해도 현재의 백미 재고로 판단하면 현재 가격을 유지할수 있는 것은 고작 9 월까지라고 한다.
 
 
수리국에 따르면 기상청은 우기가 5 월 18 일에 시작했다고 발표했지만, 미얀마와 국경을 접한 서부 딱에 위치한 푸미폰 댐의 수위는 전혀 상승하지 않는다고한다. 이 댐은 태국의 주요댐중 하나.다만 핏사눌록과 롯부리 같은 지역에 있는 주요 댐은 북부에 비가내려 상류의 하천에 유입수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지난해 우기에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올해 각지에서 심각한 가뭄이 발생하고 있으며, 방콕의 수돗물 공급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견해도 나오고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