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뉴스

미성년자 2 명과 함께 아동포르노를 찍은 일본인 남성 체포

by 가고파투어 2016. 5. 26.

[태국뉴스] 미성년자 2 명과 함께 아동포르노를 찍은 일본인 남성 체포

태국 경찰은 25 일 아침, 북부 치앙마이 시내의 게스트하우스를 급습해 숙박하고 있던 일본인 남성 (49)을 아동 성학대 혐의로 체포했다. 남성은 체포 당시 12 세와 14 세의 소년과 같은 투숙하고 있었다.  일본 수사 당국이 태국 법무부 특수국 (DSI)에 해당 남성이 태국에서 아동 포르노를 촬영해 인터넷에 공개하고 있다는 정보를 제공했으며, DSI가 남성의 주변을 수사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게스트하우스에서 체포했다.

 

[태국뉴스] 방콕 지상철 BTS용 열차 지멘스와 중국등에서 184 량 구입

 

방콕 지상철 BTS를 운영하는 방콕 매스 트랜짓 시스템 (BTSC)은 23 일 지멘스와 중국 장춘궤도 객차에서 차량 184 량과 관련 설비를 109 억 바트에 구입한다고 발표했다.  향후 개통될 신규구간등에 4 량 편성으로 투입한다.  지멘스에서 88 량, 창춘 궤도 객차 96 량을 구입한다. 도입은 2018- 2020 년. 

 

태국뉴스] NEC, 태국에서 홍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실증 실험

일본 NEC는 23 일 태국 재해 경보 통제 기관인 국가 재난 경보 센터와 공동으로 홍수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침수 지역을 예측하는 실증 실험을 지난해 11 월부터 올해 3 월까지 태국 북부의 우따라딧에서 실시하고 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기상, 지형, 하천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홍수로 인한 침수지역 최대 침수높이등을 최대 7 일후까지 예측하고 실제 피해상황과 비교했다.  태국에서 홍수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특히 2011 년 짜오프라야강 홍수는 다수의 공단과 방콕을 비롯한 광범위한 지역이 수몰됐다.

 

[태국뉴스] 태국에서 오렌지 45 톤 압수, 중국산으로 위장수입

태국 세관은 24 일 중국산으로 속여 수입된 스페인과 이집트산 오렌지 약 45 톤을 람차방 항구에서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산의 경우 동남아시아 (ASEAN)과 중국의 자유 무역 협정에 따라 관세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수입업체 2 개사가 허위 신고를 했다. 탈세액은 약 400 만 바트에 이른다

 

[태국뉴스] 아시아 인프라 투자 은행 (AIIB)에 20억바트 출자

정부는 5 월 24 일 국무회의에서 중국 주도로 지난해말 설립된 아시아 인프라 투자 은행 (AIIB)에 중앙 예산에서 20 억 바트를 출자하기로 결정했다.태국 AIIB의 창립 멤버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6 월 25, 26 일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AIIB 제 1 회 연례 회의까지 출자해야한다.태국 정부는 지난해 5 월 AIIB에 향후 5 년간 총 95 억 바트를 출자하는것에 승인. 이번에 우선 20 억 바트가 출자되었다.

 

[태국뉴스] 8 살짜리 딸을 강간한 혐의로 체포된 아버지가 유치장에서 자살

남부 뜨랑에서 8 세의 딸을 강간한 혐의로 체포된 아버지 (33)가 5 월 24 일 유치장에서 목매 자살했다.성폭행을 당한딸은 약 2 주 전에 사망했으며, 아버지가 23 일 체포됐다. 아버지는 당초 혐의를 부인했지만 이후 마약을 복용한 상태에서 딸을 강간했다고 자백했다.이 사건과 관련 500 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사는 남성이 체포 되었으나 남성은 혐의를 전면 부인했었다. 피해자의 사인은 마약복용에 의한 심장 마비 였다.

 

[태국뉴스] 총리에게 시민단체가 축구도박 단속을 요청

유럽​​축구 대회인 UEFA 유럽피언 챔피언십이 6 월 10 일부터 7 월 10 일까지 개최됨에 따라, 도박 근절을 추구하는 시민단체 '스톱 겜블링 네트워크'가 5 월 24 날 쁘라윳 총리에게 축구 관련 불법 도박, 특히 인터넷 도박 단속위원회를 설치하도록 요청했다.이 단체에 따르면, 축구 도박은 인터넷을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정부는이를​​ 효과적으로 단속하여 도박에 빠지는 사람들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태국에서는 이전부터 축구가 인기있는 스포츠이며, 불법 축구 도박을 하는 사람도 아주 많다. 국립 출라롱콘 대학의 도박연구센터에 따르면, 축구 도박에 손을 대는 젊은이가 급증하고 있으며 그 수는 80 만명 정도에 이른다고 한다. 또한 경기당 베팅액은 500 ~ 600 바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