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파타야 여행정보

파타야 러이끄라통Loi Krathong 축제 2016.11.14일 24:00시까지만 진행

by 가고파투어 2016. 11. 12.

동부 파타야 시청에서는 오는 2016년11월14일  러이끄라통 절기를 맞아파타야 해변에서 러이끄라통 절기 행사에서 사용될 끄라통 외에는

화약이나 등불등 다른 제품은 판매를 금지하며 이 끄라통도 11월15일 00시까지만 허용이 될것이며 해변서에서도 침대의자를 개당 40받을 넘지 않게 임대를 해야 한다는 규정을 결정했다고 전해졌다.

러이끄라통(러이크라통) Loi Krathong 이란

반 년에 걸친 우기가 끝날 때 열리는 타이의 로이 끄라통 축제에서는 연꽃 모양으로 만든 작은 배 끄라통을 물에 띄워 보내며 물의 여신에 감사를 표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축제로 쏭크란 축제와 함께 태국의 태표적인 축제 입니다 끄라통(크라통)은 태국인들은 직접 만들기도 하고 판매하는 크라통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작년 러이크라통(러이끄라통) 사진입니다

 

파타야 러이끄라통 태국인들
파타야 러이끄라통 끄라통 만드는중

 

대단한 정성들 이지요,,ㅎㅎㅎ

동생가게 직원이 직접 만들고 있는 크라통

아래 사진은 파타야비치 러이끄라통(러이크라통)사진 입니다

 

파타야 러이끄라통 파타야비치
파타야 러이끄라통 파타야비치 1
파타야 러이끄라통 3

태국관광청은 태국 전역에서 펼쳐지는 2016 러이끄라통 행사가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몇몇 지역에서는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의 애도기간동안 일부 축소될 수 있습니다.

 
태국은 관광객에 항상 개방되어 있으며 태국인들 또한 문화축제에 참가하는 방문객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기존 행사의 경우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나 애도기간 및 현지지역주민의 감정을 고려하여 몇몇 축제나 이벤트의 경우 일부 조정될 예정입니다.
11월 개최되는 태국의 유명한 축제인 러이끄라통 또한 일부 행사일정은 변경됩니다.
다음은 일부 조정되는 러이끄라통 행사일정입니다.
 
방콕 – 라따나꼬신_Rattanakosin 사원을 뒤로하고 산띠 차이쁘라깐_Santi Chaiprakarn 공원에서 러이끄라통의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태국전통과 태국전통의상을 입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끄라통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전통음식 뿐만 아니라 짜오프라야 강변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행사는 2106년 11월 14일 17:00 ~ 22:00까지 진행됩니다.
 
치앙마이 – 치앙마이 2016 이뼁축제는 타페_Tha Phae 게이트에서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올해에는 총리배 트로피를 건 끄라통 퍼레이드대회와 끄라통 띄우기대회, 끄라통만들기 대회, 종교행사, 란나 스타일의 치앙마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행사가 열립니다.
 
수코타이 – 수코타이는 러이끄라통 축제의 정신적 고향입니다. 수코타이 러이끄라통 & 촛불축제는 매년 수코타이 역사공원에서 열리며 올해에도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09:30 ~ 24:00까지 방문하면 이곳 역사공원에서 끄라통을 띄울 수 있습니다. 저녁 6시부터는 9,999개의 촛불이 옛도심의 유적들을 환하게 밝히는 장관이 연출됩니다.
 
– 딱에서는 11월 14일 핑 강변에서 코코넛으로 만든 아름다운 끄라통을 띄우며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기념, 러이끄라통 싸이 9,999개 띄우기”행사를 진행합니다. 

유타삭 수파손 태국관광청장은 ‘지난 천년동안 러이끄라통은 태국인들이  끄라통 띄우기 행사를 통해, 물에 띄워 소원을 비는 매력적인 시골의 축제로 방문객들은 태국의 오래된 문화를 경험하고 태국인들의 풍부한 과거와 농민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파타야 러이끄라통 워킹스트리트 푸잉
파타야 러이끄라통5

- 파타야 현지 한인 골프 여행사 가고파투어 예약문의 -

빅아이쇼예약과 파타야모나리자예약은 믿을수 있는 파타야현지한인여행사 파타야가고파투어에서

저희 가고파투어에서는 파타야 자유여행시 필요한 모든것과 파타야골프예약 파타야투어예약 파타야호텔예약 파타야가이드예약 수안나품공항픽업예약 파타야풀빌라예약 파타야해양스포츠예약  파타야럭셔리요트투어예약 파타야밤문화예약 등을 취급합니다

 

반응형

댓글